고전 게임

수호전천도108성 다운로드 - 전략시뮬레이션 고전게임 (수호지 다운로드)

펭하우스 2010. 8. 24. 09:14

제목: 수호전 천도 108성
제작년도: 1997년
개발사 / 원산지: 光榮 (KOEI Japan) / 일본
배급사 / 출시년도: (주) Bisco / 1997.12.05
게임사양: Windows 95.98.me / 펜티엄 120Mhz / RAM 16MB / VRAM 4MB / HDD 650MB



※숨겨진 제3의 시나리오 고르는 팁

1. 겜을 실행 시킨후 첫 화면에서 창 오른쪽 위의 x아이콘을 누른다.
2. [아니오]를 선택하고 새로운 게임을 시작한다.
3. 시나리오가 3개로 늘어 있다.
3시나리오는 송강이 양산박의 주인이 되고 108명의 인물들이 모두 모여있습니다.



※인터페이스 향상 패치(자료출처: 네이버 - 삼국지 도원결의 카페)
이 파일은 일명 autohotkey(오토 핫 키)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만든 일종의 단축키 프로그램 입니다.
수호전 천도 108성의 단순 반복적 실행을 간소화시킬 수 있는 패치입니다.(군비, 물자조달,무기구임 등)

☞실행방법
1. 파일을 다운 받아서 패치 실행을 합니다.
2. 더불어서 수호전 천도 108성을 실행시킨다.
3. 게임 중에 다음의 키를 눌러서 간소화된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.

ALT + Z : 군사 물자 조달 - 무뢰한들이 병영에서 병력을 채우고 본거에 가서 무기를 채울 때, 이 작업을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입니다. 무기, 군마, 군선, 부적을 자동으로 1000으로 지정해 줍니다.

CTRL + Z : 군비 - 무뢰한에게 군비 명령을 내릴 때 이를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입니다. 병력을 1000으로 맞춰주며, 옆의 세 가지 옵션을 자동으로 체크 해줍니다.(병영에서 긴급 징병, 본거에서 무기조달, 훈련)

ALT + X : 무기 일괄 구입 - 매점매석을 통해서 돈을 벌 때, 기존에는 일일이 구입을 눌러야 했지만 이 키를 한 번 누르면 자동으로 구매를 합니다. 본거의 금으로 살 수 있는 만큼 시장의 무기, 군마, 군선, 부적을 모조리 사들입니다.

CTRL + X : 무기 일괄 판매 - 본거의 무기, 군마, 군선, 부적을 각각 3000만 남기고 모조리 팔아 버리는 기능입니다. 위의 키와 같이 사용하시면 매점매석을 통한 꼼수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`(TAB 위의 키) : OK -  건물 건설, 노동, 정지, 등용 선택란에서 OK를 선택해주는 키입니다. 어떤 무뢰한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를 움직여 OK를 선택할 필요 없이 `키 하나로 OK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ALT : 갱신 - 정지, 군비 선택란에서 갱신을 선택해주는 키입니다. 여러 명의 무뢰한을 놓고 한 명당 한 칸씩 정지를 시킬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.

ALT + ESC : 프로그램 일시 정지 - 말 그대로 이 프로그램의 기능을 정지시키는 키입니다. 한 번 더 누르면 다시 작동하게 됩니다.




인터페이스 패치